본문 바로가기
금융/공모주

공모주 - 에이치피오

by 하루의꼼지락 2021. 5. 1.
반응형
SMALL

공모 일정 : 5월 3일 ~ 4일

배정 및 환불 : 5월 7일

납입 기일 : 5월 7일

상장일 : 5월 14일 

희망 공모가액 : 22,200원 ~ 25,400원

공모가 : 22,200 원

주간사 : 대신증권, 키움증권

배정방법 : 50% 균등, 그 외 비례

 

 

'에이치피오'의 '증권발행조건 확정'과 '투자설명서'를 살펴보자,

아래와 같이 모집 확정가액 22,200원으로 밴드 하단으로 결정되었다.

 



아래 공모방법을 보자,

일반 공모 비율이 97%이며, 우리사주조합 비율은 2.35%를 큰 비율은 아니다.


 

 자, 수요예측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

기관총 경쟁률은 252.13 : 1로, 그동안 진행된 다른 공모주에 비해서 경쟁률이 낮게 나온 편이며, 5월 첫 공모주이다.

그나마 국내 기관투자자중 '운용사(집합)'에서 115.04 : 1로 경쟁률이 가장 높은 편이다. 

신청 가격 분포는 '25,400원 이상' 비율이 54.67 %로 가장 높았다.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수량(주)는 총 신청 주식수량 대비 4.12%로, 5% 미만으로 낮다.

수요예측으로 나온 경쟁률을 확인해봤을 때는 예상 가능한 부분인 듯..

 

그래도 3개월 이상 확약이 약 58% 정도로, 50% 이상 차지하고 있다.

 

그래서, 공모주를 통해 얻은 금액으로 회사는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총 652억 중  총 5개 항목으로 나눠 사용할 계획이다.

채무상환자금을 제외하고, 거의 다 쓴다고 보면 된다. 특히, '기타', '타법인증권 취득자금', '영업양수 자금'에 가장 많이 사용할 계획이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에이치피오'는 북유럽의 엄격한 식품 안전 철학을 담은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Denps』를 기반으로, 아시아와 유럽 시장에서 건강기능식품 개발, 제조, 브랜드 마케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2016년 덴마크 자회사(Denps Aps)를 설립해 유럽 현지에서 주요 제품의 원료와 생산체계를 구축한 상황.

2020년 기준 매출액의 82.9%는 최상위 시장(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홍삼은 오랜 기간 한국인삼공사의 시장 지배력이 확고한 영역임을 감안하면, 실질적으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모든 최상위 시장에서 Top-tier 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함. 국내에서 이러한 사업구조를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회사. 특히 전체 매출액에서 5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최근 몇 년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으로, 자가소비와 구매건수 기준으로는 이미 국내 1위 시장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당사의 영업 전망에 긍정적인 요인이라고...

 

판매채널도 온라인과 모바일로 확대하고 있는 수준이다. 그로 인해 2020년에는 온라인 마케팅 비용이 크게 증가했음에도, 이를 상회하는 매출액 확대 및 유통 비용구조 개선 효과로 인해 업계 내 최상위권의 수익성(영업이익률 19.2%)을 시현함.

 

 

'에이치피오'에 대한 회사 뉴스나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denps.com/kor/

 

Denps

Denps, copenhagen Nørregade 4, DK-1165 Copenhagen K, Denmark 건강과 행복을 중시하는 북유럽, 덴마크에서 온 Denps는 코펜하겐 현지에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는 동시에 세상 모든 이들의 건강하고 행

www.denps.com


아래 사이트에서 참고하여, 요약재무제표를 보자.

http://www.38.co.kr/html/fund/?o=v&no=1648&l=&page=1

 

http://www.38.co.kr/html/fund/?o=v&no=1648&l=&page=1

 

www.38.co.kr

 

 

 

매출액 증가가 전년대비 거의 2배 이상 증가하였다. 뿐만 아니라 당기순이익도 꾸준히 증가하였다.

기본주당순이익과, 희석주당순이익도 모두 꾸준히 증가한 상황...

이익에 비해 부채가 크게 증가된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부채 총계는 2019년 대비 대략 50% 가까이 감소..

수요예측은 경쟁률이 낮게 나왔지만, 요약 재무제표를 봤을 때 일부 기술 상장 특례보다 더 좋아 보이는 듯하다.

 

아래는 '에이치피오'를 청약할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을 것 같은 기사

www.edaily.co.kr/news/read?newsId=03109446629020056&mediaCodeNo=257

 

[IPO출사표]에이치피오 "'프리미엄 유산균 명가'로 글로벌 입지 강화"

△이현용 에이치피오 대표[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가장 강력한 혁신은 원칙을 지키는 것입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로 분명하게 갖춰야 하는 것이 가격정책이라 생각했고, 프리미엄 건강기능식

www.edaily.co.kr

 

 

 

 

※ 이 글은 개인적으로, 공모주 관련 회사 내용을 정리하는 것일 뿐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