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지락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 <신한은행 계좌 등록 및 수익 수령>

by 하루의꼼지락 2023. 2. 17.
반응형
SMALL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구글애드센스를 가입하고

거의 1년 반만의 수익을 받을 수 있었다.

 

내가 구글 애드센스에 수익 지급을 신청하고, 은행 계좌로 수익을 수령하기까지의 과정을 정리해 본다.

 

먼저 우선 개인 구글애드센스 계정에서 아래 지급 방법을 등록해 놓아야 한다.

참고로, 수익 지급은 $100부터 받을 수 있다.

 

사실, 나는 이미 작년에 $100을 넘었지만 작년의 경우 티스토리 방치했기 때문에 돈을 못 받고 있었다.

그래서 어제 부랴부랴 수익을 받으려고 확인해 보니, 먼저 아래와 같이 지급 방법에 기입을 했어야 했다.

1. 아래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한 후 <지급> → <결제정보> → <결제수단관리> 를 눌러 정보를 등록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정보를 입력하라고 뜨는 데, 나는 노란색 체크한 부분만 입력하였다.

참고로, 이름하고 은행이름은 영어로 써야 한다. SWIFT 은행 식별코드는 등록할 은행에 물어봐도 되고, 인터넷에 등록할 은행의 SWIFT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나는 신한은행으로 등록했기 때문에, 신한은행의 경우 SWIFT는 SHBKKRSE 이오니 참고 바란다.

 

여기까지 하면 등록은 완료되었고, 다음날 오전에 확인해 보니 내 수익금에서 약 $104 빠져있었다.

근데 통장에 돈이 입금되지는 않아서, 불안 불안 했는데...

 

그날 오후에 카카오톡으로 아래와 같이 알람이 와 있었고

 

 

2. 바로 신한은행 앱인 'SOL'뱅킹으로 아래순서대로 확인해 보기 (지급계좌가 신한은행의 경우만!)

<해외송금> → <입금받기> → < 받은 해외송금 조회>

중요!! 거래 가능시간은 평일 AM 09:00 ~ PM 04:00 까지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마지막에 아래 입금받기를 클릭하니, 송금수수료 5,000원을 제외하고 입금되었다.!

이로써, 나의 첫 수익 지급 끝~

올해는 티스토리도 다시 해보는 만큼 2배 정도 되기를 ㅋㅋ

반응형
LIST